M사이즈 인기!
드디어 전사이즈 수주 개시합니다.
세라크는 시에나를 대신하는 새로운 기체입니다. 윈드텍만이 가능한 예리함이 뛰어난 상쾌한 콘트롤성에, 쿠오크의 성능과 DHV1-2 의 안전성을 모두 겸비한 기체입니다.
뉴 리포트
그레이트시룸 독일 잡지 8월호에서

포지셔닝 기술상의 특징
완전히 새로운 익형을 채용. 세라크에서는 안전성 과 안정성을 가장 중시하면서도, 성능은 극적으로 향상했습니다.

활공비는 8 -10 , 침하율은 쿠오크에 필적해, 최고 스피드는 해면 고도에서도 50 km /h 에 이릅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V 리브에, 평면형도 익단으로 향한 엄선이나 후퇴를 크게 잡은 것으로, 과거에는 난이도가 높은 기체밖에 얻을 수 없었던 훌륭한 성능이 실현되었습니다.

이평면형에 있어서의 하중 배분이나 V 리브는 쿠오크와 어깨를 나란히 합니다만, 세라크에는 보다 많은 파일럿에 추천할 수 있는 안정성이 갖춰지고 있습니다.

세라크의 개발에서는, 많은 prototype을 제작해, 여러가지 활공장조건에서 나란히 날아, 큰 연구 성과가 추려졌습니다.

새로운 포쉐 마린사의 크로스와 카즌사의 케브라라인은 현재, 최고의 재질이고, 최고의 품질을 줍니다.

그러나, 그것만이 아닙니다. 세부적인 설계가 한층 더 품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우선, 모든 솔기를 안 재봉으로 하였으므로, 날개의 표면은 깨끗하게 완성되어, 동시에 높은 내구성을 얻었습니다.

전연과 후연은 마일러로 보강되어 날개에 걸리는 스트레스를 제외하면서 강성을 높이고 딱딱하게 하고 있습니다.

스태빌라이져는 타원형을 그려, 브레이크 코드 조작에 의한 작동에도 후연라인에 찌그러짐이 없고, 이 부분의 기류를 유지하므로, 서멀에서의 선회는 매끄럽고 스무스합니다.
라이자에도 개량이 더해져 안을 타이트한 커버가 가리듯이 해, A 라이자는 다른 라이자와 완전히 다른 칼라로 만들어 간단하게 분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익단에서는 익형을 적게함과 함께 셀의 사이즈를 작게 해 밀도를 높이는 것으로, 유도 저항을 낮추어 성능과 콘트롤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칼라 패턴
신세대의 코랄, 세락크, 투칸은 날개 표면이 디자인이 되는 새로운 칼라 패턴을 채용합니다. W 의 문자를 역상으로 해 주로 그 앞측에색이 들어갑니다. 
blue purple red gold/purple
Serak S M L
날개 면적 (실측) 25. 81 27. 55 30. 08
날개 면적 (투영) 22. 73 24. 26 26. 5
스팬 (실측) 11. 42m 11. 80m 12. 33m
스팬 (투영) 9. 47m 9. 78m 10. 22m
어스펙트비(실측) 5. 05 5. 05 5. 05
어스펙트비(투영) 3. 95 3. 95 3. 95
셀수 52 52 52
비행 중량 65-95kg 75-100kg 95-120kg
가격 3,070, 000원 3,200, 000원 3,300, 000원
상급 인터 미디 에이트 글라이더
윈드 텍사의 명기 쿠오크가 다시 태어납니다.

그 전에 우선, 쿠오크는 지금도 파일럿들로부터 강한 지지를 받아 대회에서의 활약도 멈추지 않습니다.

쿠오크 25는, 작년말에 남아프리카에서 개최되고 80명 이상이 참가한 올 아프리카 오픈 대회에서, 부메랑, 오메가 5 , 또 프로트기까지 상대하며 국제 무대에서 활약을 보였습니다.

죠슈·콘은 바레·데·브라보미레니엄컵 2001 대회에서 종합 5위, 시리얼 클래스 1위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쿠오크는 지금도 놀랄 만한 기체입니다.

쿠오크 이상의 안전성과 성능을 겸비 한 DHV2 의 기체를 만들어 내는 것은, 우선 어려울 것입니다.
그런데, 새로운 쿠오크는 아래쪽 면의 칼라디자인이 사이렉스와 같은 것으로 바뀌어, 로고도 새로운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쿠오크도 새로운 시즌을 향해 디자인을 바꾸었으며 쿠오크 25는 DHV 의 인정도 받았습니다.

가격 3,430, 000

그 외의 대회 성적
 
멕시코
 사이렉스, 바레·데·브라보의 대회에서 대활약.
 2001 멕시코 밀레니엄 컵
 1 위 매트·타가트 사이렉스 27
 3 위 마크·왓트    사이렉스 27
 5 위 죠슈콘        쿠오크 27
 6 위 카르로·보르사티노  사이렉스 27
 7 위 페리페·카람            사이렉스 29
 칠레
 이키케로 개최된 전국 대회
 1 위 아이테르폰뮤렌브록크  사이렉스 27
 콜롬비아
 로다니로 전국 대회
 1 위 죠르쥬유고페레스        사이렉스 27
기체의 특징

익단으로 가면서 셀의 간격은 좁게 되어 갑니다.
A·B·C·D의 각 라인으로 연결되는 다이아고나르리브는, 날개의 두께나 셀의 간격에 맞추어 조금씩 형상을 변화시킨 것입니다.

라인 부착부의 사이는 이 다이아고나르리브가 날개 표면을 유지해, 라인과 연결되지 않는 중간 리브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 꿰맨 자리는 모두, 재봉실이 날개의 외부에 나오지 않는 특수한 모양으로 봉제되어 높은 품질과 내구성을 확보. 이것들의 설계 기술의 결집에 의해, 라인의 cascade 1회만으로 캐노피 몸체의 산줄 부착부는 불과 22소에 억제해 그 때문에, 산줄 라인의 전체 길이를 짧게 해, 공기 저항을 감소시킬 수가 있었습니다. 쿠오크의 고성능은 DHV2의 기체 중에서는 그 예를 찾아 볼 수 없는 것입니다.

인정

쿠오크는 ACPUL의 퍼포먼스와 DHV2를 취득. 공모 라인을 장비 한 쿠오크도 같은 카테고리에서 등록되어 있습니다.

재질

크로스:나일론(포르쉐 마린 스카이 택스 44 g/평방 미터)
에어인태이크 보강부:다크로(310 g/평방 미터)
후 연보강부:폴리에스텔(175 g/평방 미터)
라인:케브라(1.1mm / 1.7mm 지름)
카라비나:아세로이녹스(4 mm)
라이자:폴리아미드 20mm

 

칼라 패턴

  white  red  purple   gold  blue

Quark 23 25 27 29 31
메인세일 67 67 67 67 69
실측 날개 면적 22. 86 24. 9 27. 01 29. 08 31.06
투영 날개 면적 20. 28 22. 08 23. 96 25. 8 27.78
실측 스팬 11. 12 11. 6 12. 09 12. 54 13.24
실측 어스펙트 레이쇼 5. 41 5. 41 5. 41 5. 41 5.63
투영 어스펙트 레이쇼 4. 25 4. 25 4. 25 4. 25 4.43
적성총중량 60­~85 75­~95 85~­105 95­~120 90~110
스피드 레인지 20­~52 20~­52 20~­52 20~­52 20~52
트림 속도 37. 5 37. 5 37. 5 37. 5 38
낙하산 몸체 소재 포르쉐 마린·스카이 택스
라인 소재
스파아라미드/폴리에스텔 코팅